동원대 호텔조리과, ‘월드푸드 챔피언십’ 요리경연대회 ‘대상’ 수상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3-11-08

동원대 호텔조리과 학생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 호텔조리과 재학생 29명이 ‘2023 KOREA(코리아) 월드푸드 챔피언십’ 라이브경연(코스/단품) 부문에서 대상과 참가자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지난달 21~22일 열린 ‘2023 KOREA(코리아)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총 2495명 (1043팀)이 참가했다. (사)한국조리협회가 주관하는 이 경연 대회는 하반기 대한민국 단일 요리 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이며, 세계적인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 세계화를 위한 정보 공유 및 협의를 위해 매년 개최된다.

동원대 호텔조리과 재학생 29명은 6팀으로 나눠 출전해 대상과 다양한 상을 받았다. △금메달과 대상은 이서현·이선용·장수정·고경민 팀 △금메달과 최우수상은 이찬수·유태균·김용우·정동엽·엄재원 팀 △금메달은 양휘·정승현·박상민·박윤서·윤정현 팀과 유승현·이하민·최애라·서우진·김철범 팀이 수상했고 △박찬희·윤성호·이건희·이창호·정태환 팀과 김진호·이수빈·김서영·박태연·이준서 팀은 은메달을 받았다. 그리고 지도교수인 호텔조리과 오왕규 학과장은 학생 지도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우수 지도자상을 받았다.

오왕규 학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자부심과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라며 “지속적으로 미래 호텔외식조리 분야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2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