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수시특집] 4차 산업혁명 발맞춘 교육과정 개편…더 커진 장학금 혜택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0-09-24
관련기사확인하기

[입학처장 인터뷰] 정연옥 동원대 입학홍보처장
“4차 산업혁명 발맞춘 교육과정 개편…더 커진 장학금 혜택”

- 동원대의 강점은.
“2021학년도 입시에서 7개 학부(IT융합학부, 건축소방학부, 사회경영학부, 호텔관광학부, 복지학부, 보건의료학부, 뷰티예체능학부), 27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 모집을 위해 모든 학과의 교육과정이 대폭 변경됐으며 2개 학과가 신설됐다. 특히 정보전자과는 항공전자통신과로, 스마트ICT융합과는 컴퓨터인공지능과로 학과명이 변경되며 수업연한도 3년제로 변경됐다. 신설된 학과는 반려동물과와 방송크리에이터과다. 교육과정 변경과 신설에 따라 실습실 또한 리모델링을 진행 중이며 현장 전문가로 신임교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동원대에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과가 있다. 건축디자인과와 실내건축디자인과, 호텔관광과, 아동복지상담과, 사회복지과, 보건건강운동관리과다. 취업과 진학으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 전년도와 달라진 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비신입생을 대면해 만나기 어려워진 환경 때문에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의 불편을 줄이고자 다방면에 상담 채널을 만들어 놓았다. 카카오 1대1 채팅상담, 학부모나 학생이 입학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신청을 하면 입학담당자가 상담전화를 드리는 입학상담 예약시스템 등이다. 또 입학정보 박람회가 모두 취소되면서 예비 신입생이나 학부모에게 정보를 드릴 수 있는 창구가 없어졌기에 입학홈페이지를 비롯해 유튜브 등 플랫폼 형태에 맞는 입시정보 콘텐츠를 제작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수험생에게 전할 한 마디가 있다면.
“올해부터는 입학금 면제를 비롯해 수시1‧2차 최초합격자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입학홈페이지에 온라인(무료)원서접수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수험생의 원서 수수료 부담을 없앴다. 매 모집시기마다 2개 학과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동원대는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학비나 생활비 부담 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또 우수한 산업체와 산학협력을 긴밀하게 유지하고 있으므로 취업에 대한 부분도 걱정 없다.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동원대에 도전하길 바란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