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와 산·학 업무 협약 체결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0-06-26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와 산·학 업무 협약 체결

재학생들을 위한 취업지원, 특강 등 적극 추진



동원대학교(총장 이걸우)623일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일규)와 산·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하여 양 기관은 산학협력연계체제를 구축,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주문식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산업체위탁 및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단체 가입 및 발급,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개발 및 인적, 물적, 지적 자원 공유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가능분야 발굴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협회의 네트워크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정보 습득을 돕는 동시에 재학생들을 위한 실무자 특강, 협회 차원의 대학생 활동 지원 등을 추진한다. 또한 대학에서는 도 단위 사회복지 관련 행사에 학생 자원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법정 의무교육인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장소 등을 제공하기로 협의하였다.

 

이걸우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이 가진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고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지역사회 사회복지 분야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일규 회장은 노인인구가 점차 증가하는 환경에서 특별히 동원대의 실버보건복지과 신설은 현장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생각했다고 전하며 앞으로 동원대가 노인복지, 사회복지 분야의 선도적인 대학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원대학교는 2018년 보건복지부 중앙치매센터에서 지정한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복지학부에 실버보건복지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복지과가 있다. 특히 실버보건복지과는미래사회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고도화된 노인보건복지 전문가 양성이라는 비전을 품고 보건·복지 실무 역량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로서 사회복지사2, 보건교육사 3, 건강가정사 등 노인보건복지 분야 자격취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