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18-11-23

동원대,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팀업캠퍼스를 통한 일자리 제공, 새로운 교육과정 개발 등
 

동원대학교(총장 이걸우)()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대표 엄미정)와 지난 23일 금요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팀업캠퍼스 야구장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는 국내대기업과 협업을 통해 스포츠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발굴하여 적용하였으며, 스포츠 콘텐츠를 개발하고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확대 등 스포츠를 통한 다양한 시도와 문화를 선도하는 전문기업이다. 현재 국내 최초 스포츠 테마파크인 팀업캠퍼스(경기 광주 곤지암)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 동원대학교와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는 팀업캠퍼스를 통해 동원대학교 졸업생에 일자리 제공 및 스포츠산업과 연계한 교육과정 개발, 지역사회 스포츠 교육 및 문화발전과 같은 사회공헌활동 등의 포괄적 업무들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원대학교 이걸우 총장과 각 부서 부처장 1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는 엄미정 대표와 임직원을 비롯하여 약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업무협약 체결식은 팀업캠퍼스 야구장에서 진행되었고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염원하는 글귀를 담은 빅야구싸인볼을 교환하는 세레모니가 연출되었다. 또한 팀업캠퍼스 부지내 시설들을 관람하며 향후 비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원대학교 이걸우 총장은 동원대학교에는 교수와 학생이라는 교육인적자원이,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에는 스포츠에 대한 새로운 가치와 그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에너지가 충분하니, 협력하여 경기 광주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 엄미정 대표이사는 스포츠는 단순히 건강하게 한다는 개념을 넘어 모르는 누군가를 하나의 팀으로 만들어 주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삶의 가치를 배가하는 가장 좋은 도구라 생각한다. 이를 위해 팀업캠퍼스는 올해 6월 운영개시 이후 경기도와 함께 다양한 대회와 스포츠 행사,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는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좀 더 젊고 다양한 스포츠 문화를 보다 건강하게 보다 재미있게. 그리고 모두가 함께 즐기고 배울수 있게 될것이며 나아가 생활과 사회를 바꾸는 새로운 사회문화 모델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동원대학교에 스포츠 관련학과는 레저스포츠과와 보건건강운동관리과가 있다.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레저스포츠과는 40명을 보건건강운동관리과는 60명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두 학과 모두 면접은 없다. 정시모집은 전부 일반전형으로 수학능력시험을 100% 반영한다(우수 2개 과목 등급 성적 반영, 최저학력기준 적용하지 않음)2019학년도 수시정시모집 : 2018.12.29()~2019.01.11(), 입학문의 031-760-0111~3

 

동원대학교는 최근 교육부 대학 기본역량 진단 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었으며, 2017-2018 2년 연속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 최우수대학(S등급), 2017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육성사업(WCC)에 선정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