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 의료미용과, 수도권·강원권 전문대학연합 ESG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은상’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4-12-31

의료미용과 창업동아리 ‘동남이팀’ (사진=동원대)
 

의료미용과 창업동아리 ‘동남이팀’, ‘친환경 프리미엄 성인기저귀 에코지기플러스’ 제안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의료미용과 창업동아리 ‘동남이팀’(남우진, 이민주, 이채현)이 최근 수도권전문대학교 취업지원협의회가 주최한 ‘제10회 수도권·강원권 전문대학 ESG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전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문대학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환경·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창업 역량 강화와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45개 팀이 서류·예선 심사를 거쳤으며, 본선에는 22개 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동남이팀은 ‘친환경 프리미엄 성인기저귀 에코지기플러스’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동남이팀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에 부합하는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은상과 함께 상금 70만 원을 수상했다.

동남이팀이 선보인 ‘에코지기플러스’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성인기저귀다. 이 아이디어는 간호사, 간병인, 보호자 등 간호 현장에서의 사용 편리성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환경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점차 늘어나는 고령화 사회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실용성과 사업화 가능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에 대해 팀 대표인 남우진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를 준비하며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현 가능성을 점검하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며 “교내 취창업지원센터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에 팀원 모두가 창의력과 열정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윤정희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스스로 열정적으로 준비하며 노력하는 모습이 매우 자랑스러웠다”며 “수상이라는 결과가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앞으로도 창업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창의적인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