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학기 전과, 재입학 및 복수전공 신청 안내
  • 작성자 : 교무처
  • 등록일 : 2024-07-01

I. 전과

전과란?

- 우리 대학에서 본인의 학과 전공이 자신의 적성에 맞지 않거나 공부가 어려운 경우 1학년 2학기 또는 2학년 1학기(2년제 기준)에 다른 학과로 옮겨 다시 학업을 계속 할 수 있는 제도


  1. 관련근거 : ⌜학칙⌟ 제19조, ⌜학사규정⌟ 제10조의2 및 ⌜교무행정지침⌟ 제59조

  2. 접수기간 :  2024년 07월 15일(월) ~ 07월 19일(금)

  3. 대상자 : 본 대학 1학년 재학생 및 2024-2학기 1학년 2학기 복학예정자

  4. 전과 처리기준

    가. 전과자 성적 인정 : 전적 학과의 성적 100%를 인정할 수 있음

    나. 수업연한이 상이한 학과의 전과 가능

  5. 일정 계획(안)

 

일     정

업무내용

비     고

원서 접수

07. 15(월) ~ 07. 19(금)

교무과

합격 발표

08. 07(수)

교무과
<개별통보>

등록금 고지

08. 12(월)

대학 홈페이지

등록금 납부

08. 26(월) ~ 08. 29(목)

재정과

수강신청

08. 19(월) ~ 08. 23(금)

대학 홈페이지

   6. 기타사항

    가. 전과생의 수업료는 전과된 학과를 기준으로 하며, 전적 학과의 수업료를 납부

      한 경우에는 계열에 따른 차액을 환불 또는 징수함.

    나. 복학생의 경우 휴학시 전적 학과의 수업료를 납부한 경우에는 전과한 학과를

      기준으로 하며 납부 학년도의 계열에 따른 수업료의 차액을 환불 또는 징수함.

    다. 신청자(재입학, 전과)가 결원인원보다 많을 경우 전과 신청자를 우선으로 처리
 

II. 재입학

재입학이란?

- 미등록제적, 미복학제적, 자퇴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우리 대학교를 떠난 학생이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제적 전 학과에서 다시 학업을 계속 할 수 있는 제도

 1. 관련근거 : ⌜학칙⌟ 제20조, ⌜학사규정⌟ 제10조 및 ⌜교무행정지침⌟ 제60조

 2. 접수기간 :  2024년 07월 15일(월) ~ 07월 19일(금)

 3. 대 상 자 : 본 대학 재학 중 2학기에 자퇴, 제적된 학생(학기 미이수자)

              또는 1학기를 이수하고 자퇴, 제적된 학생

              (단, ⌜학칙⌟ 제47조(징계) 1항에 의거 징계처분을 받아 제적된 자는

               재입학을 허가하지 아니함)

 4. 재입학생 처리기준

  가. 학과, 계열, 주야에 상관없이 결원 총인원만큼 신청순서에 따라 재입학 허가

  나. 재입학자 성적인정 : 이수학기 성적이 D0 이상인 교과목

  다. 재학당시 학과와 동일학과로 재입학

  라. 정원외 입학자의 재입학은 정원외 제적생 발생시 그 인원만큼 재입학 가능

  마. 3년제 경우 종전의 2년제 과정으로 입학한 학생이 제적되었다가 재입학하는

     경우는 3년제 과정으로 재입학 허가

 5. 일정 계획(안)

일     정

업무내용

비     고

원서 접수

07. 15(월) ~ 07. 19(금)

교무과

합격 발표

08. 07(수)

교무과

등록금 고지

08. 12(월)

대학 홈페이지

등록금 납부

08. 26(월) ~ 08. 29(목)

재정과

수강신청

08. 19(월) ~ 08. 23(금)

대학 홈페이지

 

III. 복수전공

복수전공이란?

- 우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이 1학년 2학기 또는 2학년 1학기에 선택한 전공 이외에 추가로 1개  전공을 더 이수하는 제도


1. 관련근거 : ⌜학칙⌟ 제26조의14 , ⌜학사규정⌟ 제44조의8

2. 대상자 : 우리 대학교 1학년 재학생 및 2024-2학기 1학년 2학기 복학예정자

   ※ 동물보건사 등 인증이 필요한 학과의 경우 모집정원의 결원범위 내에게 복수전공 신청 가능

3. 유의사항

 가. 편입생, 전과생, 학기제 실습학기제 파견학생 신청 불가

 나. 주전공 및 복수전공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면 학위를 각각 수여

4. 모집 일정(안)

일     정

업무내용

비     고

원서 접수

07. 15(월) ~ 07. 19(금)

교무과

합격 발표

08. 07(수)

교무과

등록금 고지

08. 12(월)

대학 홈페이지

등록금 납부

08. 26(월) ~ 08. 29(목)

재정과

수강신청

08. 19(월) ~ 08. 23(금)

대학 홈페이지


<문의 : 동원대학교 교무학생처 교무과 031-760-0132~0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