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 웹툰창작과, 제24회 전국호수예술제 ‘대상’ 수상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4-06-20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제24회 전국호수예술제’에서 웹툰창작과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민신문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에서 2700여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3학년 문유진 학생이 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12명 전원이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최우수상은 2학년 고은정, 1학년 김서영 △ 우수상은 2학년 백단영, 임제희 △금상은 3학년 조성운, 2학년 임창훈 △은상은 1학년 소준서 △동상은 3학년 유채원, 1학년 임성민 △장려상은 3학년 김혜현, 2학년 마예담 학생이 수상했다.



웹툰창작과 수업 모습.
 
학생들의 작품을 지도한 하윤정 교수는 “이번 수상은 동원대 웹툰창작과의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로 차세대 K-웹툰분야를 이끄는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원대 웹툰창작과는 전문 산업협력 업체들과 연계한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문화콘텐츠 시대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선도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웹툰작가 양성을 위한 학과로 기본 데상과 드로잉을 바탕으로 작화, 캐릭터 창작, 기획, 스토리, 콘티, 배경에 이르기까지 만화·웹툰 관련 전문가를 양성한다. 와콤신티크 프로24 최신 타블렛이 구비돼 있으며 분야별 최고 교수진이 IP(지적재산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지도하며, 취업 및 창업에 강한 인재를 양성한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